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당화혈색소 검사를 6개월마다 검사할 수 있나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증상에 대해서 의뢰드리고자 글남겨드립니다. 제가 1월달에 피검사 소견에서 공복당수치가 107,119나왔는데, 선생님께서 6개월 마다 피검사 하자고 하셨는데요 당화혈색소 수치는 정상소견 나왔었거든요? 당화혈색소 검사도 6개월마다 피검사 하면서 같이 다시 검사를 할 수도 있는건가요? 그리고 제가 생리전증후군이 심한편인데ㅜㅜ 3/24일 금요일부터 좀 어지러움이 있었는데 아직까지도 어지러워요ㅠㅠ 근데 사정상 병원을 다음주에 가야 될 거 같은 사정이라 못가고 있는데 병원가면 피검사 다시 해보는게 좋을까요?ㅜㅜ 이런경우 수액놓아주나요? 피검사 하면 빈혈수치는 없는데 이번달은 증후군이 유독 심한거 같아요ㅜㅜ 어떤거를 섭취를 해야 덜 어지러울까요..ㅠㅠㅠ 역류도 좀 있고 역류하면서 구토도 조금씩 올라와요 많이는 아니지만...ㅠㅜ 종종 진경제 주사 맥페란 맞았는데(정맥으로) 역류하는 경우에도 맥페란 처방되는 경우 있나요?ㅜㅜ 호르몬 변화때문에 열도 오락가락하고 무기력해요ㅜㅜ


답변

Re : 당화혈색소 검사를 6개월마다 검사할 수 있나요?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1. 6개월 정기 혈액검사 때 의사선생님께서 현재 상태를 판단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당화혈색소 검사를 하실 것입니다. 본인께서 해보고 싶으시다면 의사선생님께 검사 전에 의사 표현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어지러움증의 원인이 빈혈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의사 선생님께서 진찰을 먼저 해보시고 검사가 필요한 어지러움증으로 생각되면 피검사 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검사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수액을 맞는다고 해서 어지러움증이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어지러움증의 종류에 따라 치료 관련 주사는 맞으실 수도 있습니다.

3. 위식도역류질환이 있는 경우 꼭 멕*란은 아니더라도 멕*란과 같은 위장운동촉진제를 치료약의 하나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