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의 피로, 건조한 손톱, 스트레스로 인한 식욕 증가

하루종일 컴퓨터앞에 앉아있어서 머리도아프고 눈도 좀 아픈데 스트레스까지 받으니 식욕이 왕성해지네요... 찬바람쐬고 기분전환해도 금방다시 스트레스가 쌓이고 손톱이 건조해서 그런가 자꾸 깨져요 손위 부스러기도 생기네요


답변

Re : 눈의 피로, 건조한 손톱, 스트레스로 인한 식욕 증가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식욕이 왕성해지면 많이 드시게 되는데 무엇을 먹느냐가 중요 합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은 크게 다섯가지 입니다.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과일 , 채소 입니다. 지방은 우리 몸에 들어가서 10시간 정도 지나야 에너지로 바뀌게 되고 단백질은 네시간 탄수화물은 두시간 과일 채소는 30분 걸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탄수화물이나 과일을 먹게 되면 너무나 쉽게 연소되기 때문에 금새 배가 고프게 되어 또 먹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식습관을 하게 되면 체중이 증가하게 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 지방 단백질은 오래 가기 때문에 배가 고프지 않게 되어 살이 덜 찌게 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살이 찌기 않고 피곤을 없애려면 고기 채소,혹은 생선 채소를 드시고 밥과 과일을 줄이게 되면 살도 빠기고 피곤함도 줄게 됩니다. 또한 고기를 먹게되면 단백질이 손톱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고기와 밥을 같이 먹게되면 밥이 먼저 연소되면서 오히려 살이 찌게 되므로 고기와 채소를 먹고 밥과 과일을 같이 먹지 않는 것이 중요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