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상체에 비해 하체가 너무 굵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20세 남자입니다

현재 174에 70키로 구요 몸 컴플랙스가 다리인데
특히 허벅지앞쪽이랑 종아리 알이랑 살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 아닙니다..... 특히 상체에
비해 다리가 넘 굵고 허리랑도 안맞아서 바지 같은경우
허리랑 안맞는 29인치30인치를 입는편이고 하루에3끼식 먹고 물도 하루에2리터 정도 먹는편입니다 다이어트를 해봐도 앞쪽이나 알이나 종아리살을 빠질생각을 안하고 그렇다고 헬스나 스쿼트를 했을땐 더 굵어지는 불상사까지 일어났습니다... 걷기도 s헬스로 평균적으로 쟀을땐
5천보는 기본으로 넘겼구요... 어떻게하면 이 다리살과 알을 뺄수있을까요....ㅠ


답변

Re : 상체에 비해 하체가 너무 굵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김대희
김대희[전문의] 닥터로미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대희 입니다.

정말 살인지 근육인지를 먼저 평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허리와 엉덩이 비율이 중요합니다.

허리/엉덩이 비율이 0.9 이하이면서 체지방률이 20% 이하시라면 근육이 발달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근육이 발달된 것이라면 매우 건강에 유익한 것이므로 굳이 빼야할 이유가 있을까 싶네요.

근육량을 줄이는 방법은 사용을 안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상체에 비해 하체가 너무 굵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전박근
전박근[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운동은 의심되거나 진단 받은 질병이 없다면 우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서서히 늘려 최종적으로는 조금 강도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형태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흥미와 취향에 맞는 운동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단 부상을 유발하는 격렬한 운동은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는 최대능력의 60~85% 정도로 30~60분 지속할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하며

빈도는 주 당 4~7회가 권장됩니다.

하체가 굵어지는 것이 걱정이라면 하체를 쓰지 않고 체력소모를 많이 할 수 있는 수영이나 로잉, 아쿠아로빅,

에어로빅 등의 운동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상체에 비해 하체가 너무 굵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운동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스퀏의 경우 중량부하를 통한 운동은 근비대를 형성하게 됩니다. 또한 남성의 경우 테스토스테론이라는 성호르몬의 분비가 근육의 성장에 관여 함으로 여성보다 쉽게 근육이 형성됩니다. 맨몸운동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체는 일상적인 활동과 운동 및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대사반응에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수면시에도 에너지가 소비되며, 섭취하는 음식물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또한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이러한 에너지소비는 전신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과 탄수화물의 에너지원을 사용하게 됨으로, 특정부위의 지방을 감소하는 방법은 불가능 합니다. 반면, 지방의 응집도가 높은 부위일 수록 감소량이 크게 나타날 수 있으나, 이러한 증상은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특정부위를 타 부위 보다 슬림하게 형성하고자 한다면, 근육운동인 웨이트 운동을 통해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웨이트 운동의 경우 전신을 자극 할 수 있는 운동방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근육량을 높이고 근력을 향상 시킨다면 고강도의 운동과, 근지구력의 발달 또한, 증가됨으로 운동을 수행 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피부의 탄력을 부여하여, 늘어지는 피부조직을 복원 시킬 수 있습니다. 웨이트운동은 신체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목표로 하는 운동으로 질문자님께서 목표하시는 체형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산소 운동은 걷기, 속보, 달리기, 사이클, 로윙 머신을 30 ~ 60분가량 병행하여 추가적인 지방을 감소한다면 목표하는 체형을 이룩 할 수 있습니다.

* 운동강도의 경우 질문자님의 체력 수준에 맡게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체력 수준 보다 높은 운동강도는 극심한 근육통을 유발하거나, 운동상해를 일으키는 요인으로 간주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