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기름진 음식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전 주로 치킨등 여러가지 기름성분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탄수화물과 설탕은 이길 수 있을 것 같은데요.(없어도 지낼만한데요)기름진 것은 참는다고해도 일주일에 한번이상은 반드시 찾고야말아요. 이런 취향이 지방간을 불러온 것인지, 해가 갈수록 병이 하나,둘 늘어나서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합니다. 운동할 팔자도 아니고, 친구도 없기 때문에 같이 활동을 할 만한 마음 맞는 사람도 없습니다. 자꾸 정기복용약만 늘어갑니다. 슬퍼요.


답변

Re : 기름진 음식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기름진 음식이 지방간의 주된 원인은 아닙니다. 기름진 음식을 드시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포화지방산의 섭취는 줄여야 합니다. 쉽게 말해서 고체 상태로 존재하는 기름. 육류기름(소위 비계), 커피 프림, 라면, 마가린, 과자류(감자칩 등)의 섭취를 삼가고 대신 액체상태로 존재하는 참기름, 들기름, 올리브유 등의 불포화지방산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질문자님에게 필요한 것은 운동입니다.

운동이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죽기 아니면 살기의 각오로 운동을 하세요. 같이 운동할만한 친구도 없고 여건도 안되고 몸도 안좋고 팔자도 아니고 하는 생각은 안됩니다. 운동만이 살길이다 라는 각오로 하지 않으면 지금의 상황을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하루도 빠짐 없이 운동을 하면 몸이 좋아지고 몸이 좋아지면 마음이 좋아지고 마음이 좋아지니 생활의 활력이 돋고 다시 운동을 하는 선순환이 시작되면 인생이 바뀝니다.

오늘부터 바로 밖으로 나가셔서 공원을 천천히 걷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차차 자전거도 타고, 탁구도 치고, 등산도 하고 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