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뼈에 금이 갔다 붙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하이닥 선생님께서 친절히 괜찮다 하셨는데도 강박증이 있어 병원에 갔는데요

개껌막대기에 콧등을 맞았어요 같이 누워있던개가 개껌을 물고있다 고개를 돌리는 바람에‥
증상은 몇분아프다 끝이였고 다음날 티안날정도로 붉은정도 였습니다

근데 코를 되게 중요히 생각해서 시원히 가시질 않아 정형외과 가서 3주지난 후에 갔는데 선생님이 찍기전에 말하셨음 안찍는데 찍은 후‥ 3주면 금이 가도 치유 됬을거라면서 금이갔다 나은거니 괜찮데요

멀쩡한거 알고 갔던건데 또 불안해요 뼈에 금이 갔었다 붙었다니 그건 아니지 않을까요?
막 친절히 상담해주는 병원가서 다 털어버리고 싶은데 입맛도 없고 엑스레이도 흐릿해 보였고 잘보신건지도 모르겠고‥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Re : 코뼈에 금이 갔다 붙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윤병기
윤병기[전문의] 서울센트럴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윤병기 입니다.

정말 코를 소중히 여기시나 봅니다. 이비인후과 의사로서 매우 감사하네요.

우선, 엑스레이가 희미하긴하죠. 보여주시면서 부러진 부위쪽 설명을 들으신건지 모르겠지만, 선생님이 제대로 보셨죠? 그분 말씀처럼 코뼈가 부러졌더라도 3주가 지나면 대부분 아물기 때문에, 외형상으로, 기능적으로 문제 없으면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혹시나, 그래도 걱정이 되신다면 안변부 CT 를 찍어보시면 좀 더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요즘은 개인 이비인후과에도 안면부 CT 가 있는 곳이 많으니, 이번에는 이비인후과로 방문해 보시고 원하는 검사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험이 되서 비용도 2 - 5만원 정도 수준일겁니다.
아무쪼록 걱정되시는 점 빨리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