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키가 더 크고 싶어서 그런데 방법 좀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16살중3남학생인데요 제가키를좀크고싶어서그런데알려주실수있나요~?? 저의체중은63이고키가168.4정도되는데이거정상인가요?? 그리고제가1주일에3~4일정도는자전거를3시간씩타는데키커지는데도움이될까요~?그리고살빠지는데도효과가있을까요? 매일마다우유도마시는데도움이될까요? 그리고제가요즘에다이어트하는데아침은거의안먹고점심은일반식먹고저녁은과일이나우유요플래정도먹는데이대로먹어도될까요?? 지금168cm에63키로인데정상은몇키로인가요?여기서몇키로빼야할까요? 그리고키크는방법도좀알려주세요~!


답변

Re : 키가 더 크고 싶어서 그런데 방법 좀 알려주세요
고시환
고시환[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 입니다.

질문을 준 학생의 현재 키는 또래 100명중 50%가 넘는 평균에 해당하나, 체중은 70%로 다소 과하기는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체중의 숫자가 아니라 체형일 것입니다.

다이어트? 성장기의 다이어트는 성인과 달라서 먹는 것을 제한하거나, 굶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그릇된 식습관이 있다면 이를 교정하는 것에서 시작할 수 있어야할 것입니다.

모든 운동은 다 키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자전거도 그렇고... 다만, 중요한 것은 내 근력에 맞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과, 준비와 마무리 운동, 그리고 너무 과한 운동은 오히려 근피로도를 높여서 해가 될 수도 있으니 내 근력에 맞는 운동이 바르게 이루어질 수 있어야할 것입니다.

성장기중 체중은 뺴는 것이 아니라, 더 늘지 않게 스스로 유지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