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 알레르기가 심해졌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72년생 애 둘 있는 직장맘입니다.몇년전부터 코알레르기가 생겼는데요. 다른건 아니고 조금만 추위나 서늘함을 느끼면 맑은 콧물이 계속 쏟아집니다.감기가 아니구요.그리고 먼지가 느껴지면 또 같은 현상이....
그래서 회사 책상에는 늘 휴지무덤이 수북하답니다.
코 주위는 헐기 마련이구요.
그냥 지냈는데 겨울에 심해집니다.방법이 없을까요?
너무 불편합니다.


답변

Re : 코 알레르기가 심해졌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양태규
양태규[한의사] 두기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양태규 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으로 고생을 하고 계신가 보네요. 비염은 보통 온도차이나 먼지, 꽃가루 같은 외부자극에 비강 점막이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환절기나 겨울철에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상담하신 분은 이전부터 증상이 조금씩 있다가 최근에 어떤 이유( 보통은 과로, 스트레스, 체중증가 등)로 인해서 인체의 면역계가 불안정해 지면서 증상이 심해지신 것 같네요.

일단 비염이 너무 심하면 병원이든 한의원이든 치료를 받는것이 증상의 즉각적인 완화에는 도움이 됩니다. 콧물이 너무 심한 경우 족욕을 하면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모든 사람에게 효과적이지는 않구요, 식염수로 비강세척을 하는 것도 증상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일을 하시는데 불편할 정도로 증상이 심하지만 항히스타민제를 먹으면 부작용이 너무 심하거나 효과가 지속적인지 않은 경우라면 한방치료를 4-6주정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