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음식 처음 들어올 때 따끔거리고 귀 주변부터 턱 부분까지 누르면 통증이 옵니다.

어느날부터 음식을 처음 씹을때 턱부위가 쑤셔서 그리고 귀주변 뺨 부터 턱부위까지 누르면 통증이 있어 동네이비인후과 방문하여 임파선염같다고 항생제및 진통제 처방받아도 2주지나도 음식이 입에들어오면 턱주변에서 통증이 있고 시간지나면 괜찮아지고 그냥 물이나 입으로 아무것도 없이 씹을때는 전혀통증이 없습니다 3차병원가서 이비인후과 방문하여 ct찍어도 이상없다하는데 왜 계속 음식처음들어올때 따끔거리고 귀주변부터 턱부분까지 누르면 통증이 올까요 그리고 식사중없던통증이 식사후에 귀가아프먼서 통증이 옵니다
어디가 잘못된것일까요?


답변

Re : 음식 처음 들어올 때 따끔거리고 귀 주변부터 턱 부분까지 누르면 통증이 옵니다.
전성호
전성호[전문의] 참길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전성호 입니다.

턱 주변의 통증이 걱정되어 질문하신 것 같습니다.
 
증상만으로 어떤 원인에 의한 것인지는 알수 없지만, 음식이 입에 들어오면 통증이 있는 것이 아니라, 힘주어 씹을 때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아닌가 궁금합니다.

이러한 경우라면 턱관절과 관련된 증상을 의심할 수 있으며,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은 진찰을 받고 상의하는 것이 좋겟습니다.

답변이 좀 도움이 되었는지요?
감사합니다. 
 
( 이와 같은 답변은 참고사항이며, 법적인 책임이 동반되는 용도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또한 정확한 검진과 판단은 이비인후과 진찰을 받고 전문의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