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리디스크 환자가 할 수 있는 허리 강화 운동이 뭐가 있을까요?

허리디스크 질병을가지고있는 20대 남자입니다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한시간정도 걸어서 다리저림증상은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허리강화운동을 위주로 운동을 할려고하는데 저같은 허리디스크환자가 할수있는 허리강화운동이 뭐가있을까요??

그리고 살을 뺄수있는 효과적인 운동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허리디스크 환자가 할 수 있는 허리 강화 운동이 뭐가 있을까요?
손윤선
손윤선[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하이닥 스코어: 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허리디스크 운동 치료는 증상과 몸 상태, 체형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허리강화 운동을 알려 드리오니 진행해 보시고, 운동 중 무리가 가는 느낌이 있다면 중단하시고 다시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1. 플랭크
2. 쿼드럽트 (손바닥과 무릎을 땅에 대고 엎드려 팔다리 올리기)
3. 브릿지 (누워서 엉덩이 들기)
4. 슈퍼맨 동작 (엎드려서 팔과 다리 들기)
5. 고양이 등, 낙타 등 자세

대표적인 허리강화 운동은 위와 같습니다. 허리디스크 운동의 효과는 1~2주 내에 바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허리 건강을 평생 관리한다는 생각으로 꾸준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체중 감량을 위해 추가적으로 전신 근력 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근력 운동은 우리 몸에 근육을 만들어 체력을 좋게 할 뿐만 아니라, 안정시 대사량을 높여 에너지 소비를 높입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근육이 1.4kg 늘면 매일 120 kcal를 더 소비하게 된다고 하니, 장기적으로 체중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근력 운동은 필수 입니다. 큰 근육을 위주로 몸의 모든 부위를 운동하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