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될까요?

안녕하세요!!
16세 여자 이고 몸무게는 51.3kg 인데요 제가 다이어트를 할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저는 주말을 제외하고는 1시간씩 강도 높은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먹으면 배가 나오는데 30분이면 썩 들어 갑니다. 다이어트 보조제(약)이랑 방법좀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될까요?
김종광
김종광[운동전문가] 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8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종광 입니다.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키가 168cm에 51키로면 매우 건강한 체형을 잘 유지하고 있는것입니다. 어찌보면 조금 마른체형일수도 있겠구요

게다가 매일 1시간씩 운동을 하고 계시다면 운동 역시 규칙적으로 잘하고 계신것이고 식사 이후 배가 잠깐 나왔다가 다시 쏙 들어가는것은 내장기관 역시 매우 건강하다는 증거입니다. 식사 이후 음식물이 위를 거쳐 장으로 전달되는 동안 배가 나왔다 들어가는것이니까요

다이어트 보조제는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직 성장기의 학생이며 현재로도 충분히 몸관리를 잘하고 있는것 같은데 다이어트 보조제를 통해 인체를 해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우리 몸은 건강한 음식 이외에 다른 약물이 들어오는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만약 현재보다 좀더 체중감량을 원하신다면 운동량을 좀더 늘려보도록 하세요, 식사 조절은 크게 권장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현재는 몸에 충분한 영양소가 공급되어 앞으로의 성인기에 필요한 건강한 몸을 만들어가는 시기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약이 되지만 불필요한 식이 제한은 독이 될수 있습니다.

단순히 마른것보다 건강한 몸을 가지도록 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어떻게 해야 될까요?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성장기에 있는 연령이라면 과도한 운동 및 다이어트는 성장발달을 방해 함으로 적정수준에서의 운동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운동의 종목과는 상관없이 모든운동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나타 낼 수 있으며,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에게 맞는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성장 발달과 다이어트 효과를 촉진하는 방법이며, 운동상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성장시기에 있는 유, 청소년의 경우 다양한 운동을 경험하시길 권해 드립니다.현자 질문자님의 경우 다양한 운동형태를 통해 운동신경을 발달과, 운동기능을 습득하기 좋은 시기이며, 발달 및 습득한 경험은 질문자님의 건강 뿐 아니라 신체적 체력과 체형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럼으로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고 신체활동을 활발히 하시기 바랍니다.

영양의 경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생명을 본존 및 형성, 개선 및 보완 등에 관여함으로, 영양결핍이 되지 않게 주의하셔야하며, 음식의 양 또한 질문자님에게 맞는 양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극단적인 섭취는 요요현상을 일으키는 원인이며, 다이어트를 성공시킬 수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