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한달에 5kg 정도를 건강하게ㅜ빼고싶은데 특히 다리라인 ...

한달에 5kg 정도를 건강하게ㅜ빼고싶은데 특히 다리라인중 허벅지를 빼고싶어요 제가 근육형 과지방형이 동반한 하체비만인데 어떻게하면 좋을지 운동이렁 식이요법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한달에 5kg 정도를 건강하게ㅜ빼고싶은데 특히 다리라인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하이닥 스코어: 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한달 5kg 감량을 건강하고 요요없이, 특히 근손실 없이 체중감량을 원하신다면 내 몸이 섭취한 영양소를 스스로 대사할 수 있도록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다이어트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건강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3끼 식사는 필수입니다. 여기서 3끼 식사는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시간에 일정한 양에 맞는 식사를 진행을 하는 것인데요. 3끼 식사를 강조하는 이유는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몸에서 섭취한 음식물을 소화시키기 위해 에너지의 소비량이 높아지고, 소화기관이 활발해져서 배출이 용이한 몸이 만들어 집니다. 반대로 단순히 체중을 내리기 위한 목적으로 세끼식사를 하지 않고 먹는 양을 줄여가면서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보다 평균2~3kg이 더 증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어야 합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할 때 하체에 살이 찌는 원인을 알지 못하고 무조건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근육형 하체가 계속해서 발달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굶어도, 아무리 운동해도 하체가 빠지지 않는 이유는 하체에 살이 찌는 원인이 되는 짜게 먹는 식습관과 차가운 성질의 음식을 섭취하는 식습관 때문인데, 이를 개선하지 않고 무조건 굶거나 운동을 하게되면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결국, 단순히 살을 빼서 날씬해지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고 요요없는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가장 먼저 진행해야 하는 규칙적인 3끼 식사와 함께
하체 근력 위주의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해보시는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건강하고 올바른 운동다이어트방법을 통해서 요요없는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한달에 5kg 정도를 건강하게ㅜ빼고싶은데 특히 다리라인 ...
비공개 프로필
프로필 비공개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단백질음식의경우 동.식물성비율을1대2로섭취하고
허벅지는유산소운동을권장하며 탄력적인부분으로 안쪽부분과 허벅지 스트레칭운동위주로 관리하시고
자극적인음식,외식횟수조절로 식사관리를 하시면서 꾸준히 관리하셔야합니다.
부종,혈액순환도 영향을 미칠수있으므로 평소 스트레칭으로 꾸준히 풀어주시구요,
도움이 되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