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위궤양과 역류성식도염으로 약먹었는데 생리통 심할때 어떤 진통제 먹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생리통이 심한 편이라 아플땐 약을 먹는데요. 집에 타이레놀 아스피린 두종류가 있습니다. 문제는 위궤양과 역류성 식도염때문에 최근까지 약을 먹었는데 어떤 진통제를 먹어야 할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위궤양과 역류성식도염으로 약먹었는데 생리통 심할때 어떤 진통제 먹어야 하나요?
임종섭
임종섭[약사] 청춘약국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임종섭 입니다.

위궤양과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셨다면 아스피린 종류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피린은 대표적인 위 점막을 손상시키는 부작용이 있는 약입니다.

아*피린 뿐만 아니라 NSAID 로 분류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모두 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가능하면 타*레놀 계열의 약물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레놀은 위장관계 부작용은 거의 없는 대신 음주 시 간에 부담이 되는 약물입니다.
지금 질문 주신 분의 상황에서는 타*레놀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위궤양과 역류성식도염으로 약먹었는데 생리통 심할때 어떤 진통제 먹어야 하나요?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생리통이 심하셔서 고생이시군요.

생리통은 주로 아랫배가 찬 체질의 분들에게 더 잘 나타납니다.
순환도 잘 이루어지지 않고 배출되어야 할 혈액도 배출이 잘 이뤄지지 않을 수 있죠.

생리통 완화를 위해 따뜻한 성질의 음식을 섭취하셔서 체온을 올려주시고 혈액의 순환을 도와주면 좋습니다.

생강 또는 쑥 등을 활용하여 따뜻한 차로 드려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일반 수분을 섭취하실 때에도 찬물 보다는 따뜻하거나 미온수의 정도의 온도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몸을 차갑게 할 수 있는 밀가루 음식, 혈액을 끈적이게 만드는 단순당이 많이 함유된 음식 등은 되도록 피해주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를 위해 겨울 제철과일 및 해조류, 견과류 등도 잘 챙겨 드시면 좋겠습니다.
또 참고로 아랫배를 항상 따뜻하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