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당귀는 한방에서 매우 널리 쓰이는 약초 중 하나이다. 그래서 이전부터 ‘열 처방 중 아홉은 당귀’라는 말이 있을 정도이다. 당귀라는 이름은 피가 부족한 곳에 피를 만들고, 피가 막힌 곳에 피를 조화롭게 하고, 피를 돌게 해 각각 돌아가야 할 곳으로 합당하게 돌려보낸다는 뜻으로 지어졌다고도 한다.

당귀는 고대부터 여성에게 좋은 약초로 알려져 있다. 혈액순환을 조화롭게 하고 생리통과 생리불순에 효과가 있으며 변비 치료에도 좋다. 그래서 특히 부인병과 산후조리, 여성의 갱년기 장애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빈혈과 두통, 어지럼증, 수족냉증 등에도 응용된다.

당귀당귀

또한 당귀에는 두뇌에 좋은 데커신 성분이 뇌세포의 손상을 막고 독성물질을 차단해 뇌를 보호하고 뇌경색을 막아준다. 치매를 유발시키는 주요 물질인 베타 아밀로이드의 독성을 당귀의 데커시놀과 패룰릭산이 차단해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당귀는 피부를 하얗고 맑게 해주는 약재로도 알려져 왔다. 피부가 건조하고 각질이 발생하는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는 효과가 있고 진정작용, 피부미백, 보습효과가 뛰어나 고운 피부결 유지에 탁월하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