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헬시라이프

정력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과 고민은 20대부터 6, 70대까지 모든 연령대에 존재할 것이다. 남성에게 있어 정력이 좋다는 것은 최고의 몸 상태라는 상징과 더불어 자신감과도 연결되어있는 부분이다. 최고의 몸 상태, 즉 정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 무엇을 먹고 마시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남자만의 자신감을 위해 일부 남성들은 정력에 좋다는 음식이라면 가리지 않고 먹어보기도 한다. 조루, 발기부전 등 정력이 약한 남자들을 토끼에 비유되기도 하고, 정력에 강한 남성은 뱀이나 물개에 비유된다.

뱀의 해 계사년(癸巳年)을 맞아 뱀 같은 정력을 보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무궁무진한 먹거리 중에서도 대표격 몇 가지를 살펴봤다.

정력에좋은음식정력에좋은음식

1. 나폴레옹도 손에서 놓지 못한 ‘굴’
굴은 과거 나폴레옹도 꾸준히 챙겨 먹었다고 전해질 정도로 몸에 좋은 음식이다. 단백질, 아연, 타우린, 비타민, 칼슘 요오드 등 각종 미네랄이 함유되어있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등 남성의 생식기능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다.

2. 부부간 정을 오래 유지해주는 정구지 식품, ‘부추’
정력 증강에 좋은 부추에는 황화알릴, 알리티아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피로와 혈액순환을 좋게 해준다. 부추는 예로부터 정구지(精久持)라고도 불린다. 재미있는 사실은, 정구지를 풀이하면 ‘부부간의 정(精)을 오래(久=구) 유지(持=지) 시켜준다’는 뜻이라는 것이다. 부추는 예로부터 정력을 증강시켜주는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봄 부추는 인삼·녹용과도 바꾸지 않는다’, ‘부부 사이 좋으면 집 허물고 부추를 심는다’는 옛말도 있다.

3. 소변을 보면 요강을 뒤집어버리는 ‘복분자’
복분자(覆盆子)는 성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유명하다. 전립선으로 가는 혈액순환을 돕고 소변을 잘 나오도록 도와주며 동의보감에는 ‘남성의 시기 부족과 정액 고갈을 낫게 한다’고 나와 있기도 하다. 이름의 풀이도 재미있는데 ‘열매를 먹고 소변을 보면 요강이 뒤집어진다(覆:뒤집을 복, 盆:동이 분, 子:놈 자)’는 뜻이다.

4. 남자한테 참 좋은데 설명하기 힘든 ‘산수유’
산수유는 남성의 힘을 상징하는 열매로, 동의보감에 산수유는 정력향상과 혈액순환을 도와준다고 나와있기도 하다. 신장과 방광조절능력이 좋아진다.

5. 독신 생활을 ‘방해’하는 마늘
마늘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며 스테미너를 증가시키는 스코르디닌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마늘은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정력과 원기를 보하는 강장제로 알려져 있고, 당시 이집트인들은 마늘에는 스테미너를 증진시키는 신비한 효과가 있다고 믿었다. 이집트 쿠푸 왕의 피라미드 벽면에는 피라미드 건설에 종사한 노동자들에게 마늘을 먹여 중노동과 더위를 견디게 했다고 기록되어 있기도 하다.
일부 종교에서는 마늘을 금하기도 하는데 독신 생활을 해야 하고 아연과 정자수를 증가시키는 스코르디닌 성분이 들어있어 음욕을 일으키고, 화를 내게 하여 수행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정력에 좋다는 음식은 무궁무진 하지만 음식을 통한 정력 증대는 단번에 나타나기 어렵다. 또한, 정력을 좋게 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중요한데, 보다 빠르고 정확한 치료와 효과를 원한다면 발기부전 치료제 등 남성기능을 향상시켜주는 약물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발기부전 치료제 역시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발기부전 약물 치료제로는 화이자의 비아그라, 대웅제약의 누리그라, 한미약품의 팔팔정, CJ 제일제당의 헤라그라 등이 있다.

혈액순환혈액순환

발기부전, 조루 등 남성 성 기능 치료제와 정력에 좋은 음식들을 보면 모두 혈액순환과 연관되어 있다. 정력은 힘보다 혈액순환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남성의 성기가 발기되기 위해서는 평소보다 7~10배의 피가 순식간에 해면체로 몰려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혈관이 깨끗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한다.

하지만 정력제로 알려진 식품 중에는 고열량, 고콜레스테롤 음식이 많다. 대표적 스테미너 음식으로 알려진 장어는 몸에 좋지만, 지방이 많아 한꺼번에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배탈이 발생할 수 있다.

정력의 첫 번째 조건인 혈액순환을 위해 도움이 되는 식품들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올해는 정말 뱀처럼 강한 정력을 보유할 수 있지 않을까?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최유진 의학전문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