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조루증은 행동요법이 병행되는 행동 과학적인 접근도 필요하지만 그러한 조루증의 행동양식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개발하는 것은 불가능한 비뇨기과적 질환이다.

조루증은 대단히 은밀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남녀 간의 성적교감의 결과로서 그러한 행위는 타인과 비교되기도 어렵고, 통계적으로 연구되기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즉, 행동 과학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인 개인별 차이가 가장 극명하게 나타나게 되는 것이 조루증을 일으키는 성행위이다.

모든 사람은 외모와 성격도 다르고, 취향이나 스타일도 모두 다르다. 100m를 빨리 달리는 사람도 있고, 늦게 달리는 사람도 있고, 공부 암기를 해도 빨리 암기하는 사람이 있고, 천천히 암기하는 사람이 있다.

부부부부

그렇듯이 성관계도 천천히 하는 사람도 있고, 빨리하는 사람도 분명히 존재한다. 성관계에 대한 방법이나 비법을 배울 수도 없고, 대단히 본능적인 방법에 의해서 개인적으로 본인의 방식대로 성관계를 하다 보면 선천적, 후천적 요인에 의해서 사정조절이 안되는 조루증을 가진 남성은 대단히 많은 수를 차지하게 된다.

그럼, 사정을 빨리하는 조루증이 무엇이 문제일까? 사정을 빨리한다는 조루증의 기준을 어디에 두어야 할까? 남성의 사정시간이 1분인 조루증 남성의 여성파트너의 만족도가 높을 수 있을까? 사정시간이 10분인 여성의 만족도가 높을까? 위의 어떠한 물음에도 정확한 답은 있을수가 없다. 삽입 후 성관계 시간이 1분인 조루증 남성도 전희에 정성을 다해서 여성을 만족하게 함으로써 삽입시간 1분에도 여성이 만족을 느끼게 충분히 할 수가 있는 것이다.

피스톤 운동 15회이내에서 사정이 되면 조루증이라는 주장도 있지만, 과연 피스톤 운동이 15회에서 이루어지면 여성이 만족을 못느끼게 될까?

연구 결과별로 차이가 있지만, 75%의 여성은 질 내 삽입성교가 아니라, 단지 음핵자극에 의해서도 충분히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으므로 실제로 삽입시간보다는 여성 개인별로 더 만족을 느끼는 충분한 전희가 핵심적인 작용을 할 수도 있는 것이다. 즉, 여성을 잘 이해한 충분한 전희 후에는 1분이내, 15회 이내의 피스톤 성행위에도 여성은 충분한 만족을 느낄 수가 있다.

이렇듯, 성행위의 시간이나 만족도가 남녀의 인식차이에 따라서 서로 너무나 다르게 개념화될 수가 있으므로, 조루증은 저자가 지속적으로 언급하는 이러한 조루증에 대한 치료와 예방을 본인에게 가장 맞게끔 개인적으로 특화시킬 필요가 있다.

조루증을 갖고 있는 남성은 독신일 수도 있고, 이혼남, 동거남 일수도 있고, 결혼생활을 하면서 규칙적인 성생활을 하는 남성일 수도 있다. 이러한 성적스타일을 맞추어서 어떠한 성행위를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 한다. 이러한 고민은 남성 혼자만의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남녀가 동시에 좋아하고 필요로 하는 것을 얘기하고, 성생활에 대한 충분한 공감 후에 협조적인 선택에 의해서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충분한 공감 후에 이루어진 개별화된 조루증 치료와 예방법은 가장 최고의 효과를 나타낼수가 있을 것이다.

완전치료전략 (17). 조루증은 행동요법이 병행되는 행동 과학적 접근도 필요하지만, 개인별 차이가 가장 극명하게 나타나게 되는 것이 조루증을 일으키는 성행위이다. 조루증 남성은 여성 파트너와 성생활에 대한 공감 후 고민을 서로 나누어서 본인에게 가장 맞는 조루증 치료법을 특화시키게 되면 가장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글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비뇨기과 전문의)>

#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이영진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