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최근 ‘신데렐라 주사’를 맞기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가 늘고 있다.

신데렐라 주사의 정체는 일종의 정맥영양요법이다. 주사 성분은 알파 리포산(alpha-lipoic acid)이나 치옥트산(thioctic acid)으로 1950년경에 처음 발견됐으며 1980년경 강력한 항산화제임이 밝혀졌다.

일반적인 항산화제는 세포의 수용성 또는 지용성 부분에만 선택적으로 작용하는 데 비해, 이 물질은 수용성과 지용성 모두에 항산화 작용이 발생한다. 그래서 비타민C 등에 비해 좀 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알려졌다.

신데렐라주사신데렐라주사

항산화 작용 이외에도 여러 작용을 하는데 우선 구리, 망간, 아연 등 중금속과 결합해 중금속이 몸에 해로운 작용을 하지 못하게 막아준다. 또 동물실험에서는 카드뮴에 의한 간의 손상이나 수은에 의한 신장의 손상을 막아주는 연구결과도 발표된 바 있다.

당뇨합병증을 유발시키는 물질도 억제시키며, 근육에서 포도당을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고, 인슐린의 작용을 원활히 해 혈당이 정상 수준 이상으로 상승하는 것을 막아준다. 그리고 당뇨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당뇨병성 신장질환과 신경질환을 예방하고 발병 시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 밖엔 백내장과 녹내장의 예방 효과에 대해 여러 동물실험을 통해 밝혀지고 있으며, 사고나 뇌혈관 질환으로 뇌 기능이 저하된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들도 밝혀지고 있다.

따라서 신데렐라 주사의 성분에는 근본적인 기능이 있기 때문에 피로회복과 항노화, 비만의 보조적 치료 및 성기능 개선과 피부노화방지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약이 있더라도 규칙적인 식습관, 운동습관 등의 생활요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생활습관을 고치기란 쉽지 않은 법. 바쁜 사회생활로 건강관리가 어려울 땐 이와 같은 주사요법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글 = 에비타의원 김동현 원장 (흉부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동현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