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리통증

증상의 시작은 한달전 스트레칭한다고 무릎을 폈다 굽혔다 하는 와중에 무릎을 펴면서 허리 오른쪽 엉치쪽이 따끔! 한 느낌을 받았었구요.처음은 괜찮았는데 계속 아파서 약과 물리치료처방을 받았지만 차도가 없습니다.통증은 왔다갔다 옮겨다녀요. 여기가 아팠다가 다른곳이 아프면 여기는 괜찮고,그런식이요. 그러다가 지금은 딱딱한 바닥에 똑바로 눕거나 앉아있으면 엉덩이골 끝에서 바지를 입으면 딱 걸쳐지는 그 길이의 허리까지 그부위가 살살 아파요. 심한 통증이 아니고 마치 오래 앉아있으면 싸하게 아픈 그런 통증이요.열감도 좀 있는것같고 누르면 아파요.. .허리를 못움직인다거나 다리가 저리거나 아프거나 못올리거나 하진 않습니다.딱 그 부위만 아파요.  그리고 이따금씩 허리가 살짝씩 따끔거리고요. 앉아있을때 제일 불편해요


답변

Re :허리통증
유재돈 하이닥 스코어: 3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유재돈 입니다.

일단 인대의 가벼운 손상이 의심됩니다만 치료도 받으셨다면 본인의 회복기간이 좀 긴편입니다.
인대의 특성상 잘 쉬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만일 움직임이 많으셨다면 오래가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옮겨 다닌 다는 것은 아픈 부위를 안쓰기 위해서 다른 편을 사용하면서 나타나는 것 아닐까 생각됩니다.
걷거나 앉는 동작을 최대한 피하면서 며칠 잘 쉬어 보시고 만일 통증이 지속된다면 보다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험한 증상은 보이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시지는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좋은 결과를 기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