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클레오파트라가 꿀을 이용해 목욕을 했다고 알려졌을 만큼 꿀은 오래 전부터 미용재료로 사용돼왔다. 꿀은 당도가 높아 오래 보관해도 상하지 않고, 살균력이 뛰어나 작은 염증이나 뾰루지 같은 트러블이 있는 피부에 바르면 매우 효과적이다.

많은 보습 화장품에 꿀 성분이 들어갈 만큼 꿀은 수분을 끌어들이고 보유하는 능력이 뛰어나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뿐만 아니라 꿀에는 피부탄력을 높여주는 비타민B2와 B12가 다량 들어 있다. 각질을 제거하는 기능도 뛰어나 꿀을 이용해서 팩을 하면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앨 수 있다.

◆ 지성피부에 좋은 꿀+와인 마스크

꿀

와인에는 알코올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피지를 제거해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재료] 꿀 2작은술, 와인 2작은술

[만드는 법&사용법] 재료를 분량대로 섞어 세안한 얼굴에 바르거나 가제에 적셔 얼굴에 덮어둔다.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닦아낸다.

◆ 여드름 피부에 좋은 꿀+감초 마스크

감초는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이 있거나 트러블을 일으키는 문제성 피부에 좋다.

[재료] 꿀 2작은술, 감초가루 2작은술

[만드는 법&사용법] 감초가루를 꿀에 개어 마사지하듯 얼굴에 바르거나 가제에 적셔 얼굴에 덮어둔다.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닦아낸다.

◆ 피부에 탄력과 촉촉함을 주는 꿀+오렌지 에센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에 알코올과 꿀을 섞어두었다가 저녁에 바르면 천연 에센스 효과를 볼 수 있다. 오렌지 대신 레몬을 사용해도 좋다.

[재료] 꿀 10ml, 오렌지 1개, 소주(2홉들이) 1병

[만드는 법&사용법] 오렌지를 얇게 저며 병에 넣고 꿀과 소주를 붓는다. 잘 밀봉하여 1개월 정도 냉장고에 두었다가 저녁 세안 후 바른다.

◆ 알러지 피부에 효과적인 꿀+율무 팩

율무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알레르기 피부의 독성을 빠르게 제거한다.

[재료] 꿀 2작은술, 율무가루 2작은술

[만드는 법&사용법] 세안을 하고 율무가루를 꿀에 개어 얼굴에 고루 펴 바른다.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